이용약관AGENCYCOMPANY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지텍(이하 "회사"라 함)가 시행하는 이지텍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이용약관에 의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 간에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http://www.ez-tech.co.kr)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을 상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 업계의 일반적인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관리자(Master): 고객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등록하여 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에 대하여 고객을 대표함
2. 고객: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자로서 개인,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 본 조 제4항의 관리자와 사용자를 통칭한 것
3. 고객번호: 서비스 사용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 개인의 고유번호
4. 사용자(User): 관리자의 통제 하에 서비스 사용 ID를 부여 받은 자
5. 아이디(ID): 사용자 식별과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관리자 또는 사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사용자의 비밀 보호를 위해 사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해지: 서비스 개통 후 계약기간 만료 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으로, 서비스 이용정보가 모두 삭제됨
8. 중지: 전시, 사변 또는 불가항력 재앙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
9. 정지: 고객 또는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여 의무위반의 상태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유보하거나,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
10. 만료: 무료사용 기간이나 서비스 개통 후 계약기간이 다 차서 끝남에 따라 서비스 사용이 제한 되는 것
11. 제휴사: 회사와 계약을 맺고 이지텍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12. 부가서비스: 이지텍에서 제공하는 호스팅, 홈페이지 제작 등의 서비스와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한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해지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이용계약의 성립 후에는 관리자가 고객을 대표하며, 관리자가 회사에 대한 고객의 모든 권리, 의무의 주체가 됩니다.
4. 사용자는 관리자의 통제에 따르며, 사용자의 회사에 대한 귀책사유는 관리자의 귀책사유로 간주됩니다.
5. 고객은 제휴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신청할 경우 제휴사에서 제시하는 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할 수 있으며, 제휴사의 부가서비스 이용규약은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약관에 의거합니다.
6. 서비스 이용 관리자와 요금 납입책임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한 증명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서비스 이용약관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이용신청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게시된 '이지텍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온라인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송을 완료한 행위를 신청으로 봅니다.
3.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가입에 대한 준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 가입 신청서 1 부
(단, 미성년자, 한정치산자인 경우 신청자 및 요금납부 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야 함)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은 이용신청자가 사용료 결제를 완료시킨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2. 다음 각 호인 경우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본인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한 경우
- 허위 정보 및 서류 등을 이용하여 허위 가입을 한 경우
- 음란한 내용, 허위사실에 의한 비방, 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 국가기밀 침해 등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이적물의 배포, 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개인 신청 명의가 청소년(만 19세 미만) 인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회사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DB에 등록된 고객인 경우
-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에 곤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이용승낙이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8 조 (이용계약의 변경)
1. 고객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수정을 해야 하며 고객 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신청에 대한 승낙 개통 후 관리자 ID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해지 후 재가입 해야 합니다.
3. 서비스의 관리자 ID는 고객의 동의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 ID, 부가서비스의 회원 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가입 이후 명시적으로 가입 해지하기 전까지는 언제든지 용량, ID를 추가 신청/결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만료 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일부 제한적입니다.
- 용량의 추가 신청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용량단위로만 추가가 가능하며, 추가된 용량은 초기에 신청하신 기본상품의 기한과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 ID의 추가 신청은 이지텍 고객센터에 별도로 요청하여 승인될 경우 추가가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운영하거나 불법자료를 저장할 경우 ID 추가 요청이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추가 신청시점에 회사에 보관중인 Data나 이용자 ID가 있을 경우에 추가신청 용량/ID에 대한 일부 제한이나 추가 작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사전에 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 범위를 제한할 수 있다.
6.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이용자가 ID 및 기타 정보를 분실하여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찾기 기능으로 찾을 수 없는 경우나 담당자가 퇴직하여 더 이상 관리가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가입 시 등록한 관리자의 주민등록증이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퇴직증명서 등의 적절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임의의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관리자 명의를 변경처리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가입 해지)
1. 이지텍 가입 해지에는 고객의 서비스 해지 신청에 의한 해지와 회사의 직권에 의한 해지가 있습니다.
2. 고객의 서비스 해지 신청은 관리자 만이 신청합니다.
3. 서비스 해지 신청 시기는 신청 고객이 지정할 경우 지정한 시기이며 지정이 없을 경우 신청 즉시로 간주합니다.
4. 용량 및 ID 중 일부 부분 해지는 불가하며 해지할 경우 전체 서비스를 해지해야 합니다.
5.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고객 신청 또는 고객에게 사전 통지 없이 회사는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 범죄적 행위,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
- 전산, 정보, 기기의 오 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유포하는 행위
-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 음란물, 불온내용, 바이러스 감염 데이터,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데이터를 저장, 전송, 조회하는 행위
-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매개하는 행위
-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접근, 조회, 복사, 변경, 삭제, 공유하는 행위
- 회사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 회사와 계약하지 않고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및 재 판매하는 행위
- 회사,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제 13조 (고객 의무), 관계 법 및 이지텍 서비스 이용약관, 지침 등에 위반 되는 경우
- 이용요금을 2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는 경우
6. 가입 해지가 되면 ID접속 및 서비스 이용이 금지되며, 해지 후 발생된 고객 정보 손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7. 가입 해지 시에 이용기간이 1개월 미만인 경우 최저 이용기간은 1개월을 적용합니다.

제 10 조 (자료의 보관)
1. 이용계약기간이 만료된 고객의 자료는 기간 만료일로부터 15일간 보관을 원칙으로 하며 15일 내에는 접속을 통해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 만료일로부터 16일 이후에는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2. 가입 해지 고객의 자료는 서비스 해지 후 즉시 삭제합니다.
3. 다음의 경우 이용계약기간 만료 또는 가입 해지된 고객의 자료를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가입 해지 신청 고객의 요금 등 이력확인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보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기간만료 후 또는 가입 해지 후 재가입)
1. 고객은 이용계약 만료 후에 명시적으로 가입 해지 하지 않는 한 언제든지 서비스 추가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 신청은 이전에 사용하던 관리자 ID와 동일한 ID로 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이 명시적으로 가입 해지하여 고객의 자료가 삭제된 경우, 이전에 사용하던 관리자 ID를 비롯한 고객 자료를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전달)
1. 회사는 고객의 동의 하에 이지텍 서비스의 신규 부가서비스 및 각종 유용한 정보를 고객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기간의 만료 시점, 해지 안내와 같은 필수전달 정보를 고객의 동의와 무관하게 고객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 및 사용자의 모든 정보를 고객과 사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인 경우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합법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이용요금 체납으로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긴급히 제공해야 할 경우
2.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 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업무상,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정기 또는 비정기적인 점검시간을 예외로 하며, 이에 대해 인터넷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 및 준수합니다.
5.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6. 회사는 고객과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고객지원에 관한 연락처
- 서비스 이용에 영향이 있는 정기/비정기적인 시스템 증설, 변경 및 재구성 등의 작업 계획

제 13 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본 약관을 근거로 회사가 정한 요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으며, 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고객과 관리자는 고객 및 관리자의 정보에 대한 변경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내역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고객과 사용자가 회사 설비를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필요한 모든 비용과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5. 고객과 사용자는 서비스를 회사와의 정당한 계약 또는 허가 없이 ‘재 판매’할 수 없으며, 사회통념상 미풍양속을 해하는 유형의 영리행위(해킹, 돈 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를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법률위반 사항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전적으로 고객과 관리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재 판매'라 함은 회사로부터 제공 받은 서비스(권리) 중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에 서비스를 신청한 신청자 이외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하며, 이에 관하여는 별도의 계약 체결에 권리와 의무를 명시합니다.
6. 고객과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다른 사용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이나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비스시스템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고객 및 사용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이지텍” 서비스에서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되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고객과 사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8. 고객과 사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9.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사용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과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10.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 등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으로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고객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 및 피해를 끼친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11.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할 수 없습니다.
12. 회사귀책사유가 아닌 요금 미납으로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13. 서비스 신청정보 수정, 변경 사항이 발생하면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이를 태만, 지연, 미 통보 등으로 인해 발생된 문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14. 서비스 변경 사항 통보는 서비스 제공 사이트에서 관리자가 직접 입력하여야 합니다.
15. 고객 계정 및 계정 내 저장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사항은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16. 고객이 선정한 관리자 및 관리자가 선정한 이용자들의 이용에 대한 권한과 자료이용 관리 등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의 정지 및 중지

제 14 조 (서비스 이용의 정지)
1. 회사는 고객과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제13조(고객의 의무)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 측의 귀책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되었을 경우에는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사전에 공고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이용 정지 기간은 서비스 제공 기간에 포함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국가비상상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정상적 서비스에 지장이 발생할 우려가 있을 경우
- 천재지변 등 회사가 피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제 5 장 요금 및 환불

제 16 조 (이용요금)
1. 요금은 기본료, 추가이용료로 구분하며 요금 및 변경 요금은 서비스 제공 인터넷 사이트(http://www.ez-tech.co.kr)에 고시 게재합니다.
- "기본료"라 함은 가입 시 고객에 의해 선택된 기본상품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하드용량 및 접속 ID를 제공하는 대가로 받는 요금을 말합니다.
- "추가 이용료"라 함은 하드용량, ID, 웹링크 트래픽을 서비스 이용신청 시 기본 제공 상품 외에 추가 신청하거나 또는 이용기간 중도에 추가 신청하는 이용요금을 말합니다.
2. 요금할인은 고객이 서비스이용신청 시 3개월 이상 가입기간을 정하여 가입하여 결제를 하거나 2GB 이상의 대용량 결제 또는 자동이체 신청을 할 경우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3. 기간만료 또는 가입 해지 후 재가입은 유료상품으로만 가능합니다.

제 17 조 (요금의 계산)
1. 서비스 이용료의 과금 개시일은 회사가 서비스 신청을 승낙한 익일 00시00분부터 입니다.
2. 일일 요금의 계산은 00시 00부터 24시 00분까지를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시간 또는 종료시간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간주합니다.
3. 이용료의 계산은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부터 30일, 60일, 90일까지를 해당 일별 이용요금으로 하며, 개통일과 변경일, 해지일은 이용일수에 포함하여 계산합니다.

제 18 조 (요금환불)
1. 이미 결제한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할 경우, 고객은 결제한 요금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 시 '재정경제부 고시 제2003-18호 소비자피해보상규정 중 인터넷콘텐츠업 보상기준' 및 동종업계의 일반적인 관행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요금을 환불합니다.
- 서비스 결제일로부터 7일 이하 경과한 경우
계좌이체로 결제 시, 결제 취소
신용카드로 결제 시, 결제 취소
- 서비스 결제일로부터 8일 이상 경과한 경우
30일 이하 기간 결제 고객: 환불 불가
30일 초과 기간 결제 후 30일 미만 서비스 이용한 고객: 결제일로부터 31일 이후로부터 잔여일수까지에 해당하는 금액에서 30일 사용분 금액과 총 이용금액의 10%(해지수수료)를 공제 후 환불하고, 서비스 기간 만료일을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로 조정
30일 초과 기간 결제 후 31일 이상 서비스 이용한 고객: 해지일 익일로부터 잔여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에서 총 이용금액의 10%(해지수수료) 공제 후 환불
2. 가입 시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은 고객이 환불 요청할 경우, 할인 전 정상요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3. 환불 금액은 고객이 환불신청 시 지정한 계좌로 현금 입금됩니다.
4. 해지 요금 환불 시기는 가입 해지일 기준 차주 수요일까지 지급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9 조(고객 손해 배상)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고객이 서비스 이용 불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가 접수한 후 2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손해배상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거나, 회사가 알게 된 때부터 2시간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 월 누적 장애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3. 배상 기준: 손해배상 사유가 발생한 시점에서 최근 3개월(미만인 경우에는 해당 기간 적용)의 1일 평균 요금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고객과 협의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일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4. 손해배상 대상에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 다만, 회사와 고객이 별도의 손해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0 조(고객 손해 배상의 청구)
1. 고객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6일 이내 그 결과를 고객에게 회신합니다.
4. 위 3)항과 관련하여 소요 기간이 6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과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1 조 (면책조항)
아래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는 고객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고객 및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5.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6.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 또는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및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
7. 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와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한 책임
8. 고객 간, 고객 내부 이용자 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와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
9. 전기통신사업법 및 시행령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 국가기밀 침해, 청소년 유해 매체물 등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
10. 스토리지 저장 이전에 네트워크 등의 시설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거나 데이터 손실, 에러 등이 발생한 경우
11. 비 정상적으로 저장된 자료인 경우. 단, "정상적으로 저장된 자료"라 함은 고객이 자료를 전송한 후 용량 증감이나 제반 속성변경 없이 정상적으로 스토리지에 저장됨을 의미함.
12. 계약만료, 해지 등으로 사용자 계정이 정지되거나 해지되어 보관 파일 삭제로 인한 손해에 대한 책임
13.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의 고객 및 사용자 접속이용 및 저장자료에 대한 책임
14. 게시판, 작업내역, 바이러스 체크와 같이 무료로 제공되는 보조기능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15. 고객이 자신의 아이디/비밀번호를 타인에게 공개하거나, 관리 소홀로 아이디/비밀번호가 노출되어 고객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16.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기점검이나 긴급점검 시행 시 사전공지 후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17. 고객의 실수나 서비스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제 22 조 (분쟁해결)
1. 고객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상호간의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위 1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부칙
회사는 본 약관을 고객 가입이전에 온라인으로 게시하여 고객의 동의를 요구하며 고객은 이에 대해 동의함으로써 가입이 완료된 시점부터 상호 적용됨을 인지합니다.